© 2020 by SAYUL, Student Ambassador, Young United Leaders

  • Rosa

1차 포럼 후 | 안암1팀 BTS

안녕하세요! :)

드디어 기다리던 1차 포럼날입니다!

혜화역 근처 공공그라운드에서

총 6개의 세이울 12기팀 전체와 함께 진행되었답니다!

첫 번째 순서는 관악1팀인 맵시!

관악 1팀의 여행 테마는 'Second Date'였습니다 :)

1차 여행으로 UNESCO 문화 유산인 수원 화성을 둘러봄으로써 한국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상 깊은 장소 선택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준비한 다양한 게임들과 화성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 덕분에 외국인 친구들이 몹시 만족했다고 하네요ㅎㅎ

보완할 점으로는 화성어차 설명용 일회용 이어폰 구비와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영어버전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

두 번째 순서는 신촌 2팀 'Atti(아띠)'!

신촌 2팀의 여행 테마는 'Midnight in Seoul' 입니다.

신촌 2팀의 경우 서울 묘각사에 가서 템플 스테이 활동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108배 체험'과 불교식 식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을 통해 한국 불교 및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외국인들이 몹시 흡족해했다고 합니다 :)

단순 종교 뿐만 아니라 한국의 역사와 문화의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하네요ㅎㅎ

다만, 자체적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이 적어 쌍방향 소통이 부족해 다소 아쉬웠던 점을 뽑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 발표 순서는 안암 2팀 '시나브로'입니다!

안암 2팀의 여행 테마는 'Fun하지만 뻔하지 않은'으로, 안암 2팀은 통인시장, 청와대 사랑채, 무궁화공원을 둘러보았다고 합니다 :)

통인시장에서 각종 한국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었고 청와대 사랑채 방문을 통해 외국인들이 한국 정부와 정치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인솔 인원이 다소 부족해 인원 통솔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당일 다소 혼잡한 거리 상황으로 예상치 못한 혼란을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각 팀별 발표가 끝나고

Q & A 시간이 오면 궁금한점들을

따로 질문하기도 한답니다!

각 팀 모두 외국인 친구들을 데리고 다니며 느꼈던

이동수단, 불편한 점, 문제점 등에 대한

생각들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네 번째 발표 순서는 관악 2팀 '그랑그랑'입니다!

관악 2팀은 1차 여행을 통해 통인시장, 돈의문 박물관, 한강을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안암 2팀과 마찬가지로 통인시장에서 다양한 한국 음식을 맛볼 수 있었고, 돈의문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기호에 따라 선택해 체험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후 한강으로 이동해 밤 소풍을 즐겼다는데 외국인 친구들이 몹시 재밌어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여행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통인시장 내에서 편의 시설을 찾는데 다서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발표 순서는 우리 안암 1팀 'BTS'입니다! :)

우리 팀 발표를 맡은 팀원이 용산 전쟁기념관과 반포 한강공원에 방문한 우리 팀의 1차 여행의 진행 결과와 여행 테마에 대해 설명을 잘 해주었습니다!

덕분에 다른 세이울 단원들에게 우리 팀의 진심과 노력이 잘 전달된 것 같아 뿌듯했고, 질의 응답과 피드백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발표 순서는 신촌 1팀 '탈타리'입니다!

신촌 1팀은 이번 1차 여행에 서대문형무소와 독립문 그리고 동대문 스파렉스 찜질방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서대문형무소와 독립문을 방문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비극적이고 격동의 근대사에 대해 설명해줄 수 있었으며 외국인들도 몹시 흥미롭게 들었다고 하네요 :)

또한 동대문 스파렉스로 이동해 한국의 사우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며 뒤풀이를 통해 한국의 유쾌한 주류 문화까지 소개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만, 참가를 희망한 외국인들이 적어 소수 정예로 다녀오는 바람에 비록 장점도 많았지만 앞으로 더 많은 인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고민이 엿보이는 발표였습니다!

한 달 넘게 고생 많았던 우리 팀원들과 함께!!

1차 포럼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어 너무 좋았고

다음 지부여행, 2차여행도 화이팅 입니다! :)

7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