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sa

1차 팀별 여행 후 | 관악2팀 그랑그랑

안녕하세요! 세이울 공공외교대사 12기로 약 100일간 활동하게 된 관악2팀입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팀원들이 모여 열심히 머리를 굴려 투어 일정을 계획한 끝에!!

성공적으로 외국인들과 함께 한 1차 여행을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당!

2019년 9월 21일,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그 날의 현장을 함께 공유해보아요! 저희는 1시반에 숭실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모이기로 약속했습니다. 많은 외국인 친구들이 시간 약속을 잘 지켜주어서 첫 스타트부터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어요.

지하철에서 한컷~`

숭실대입구역에서 경복궁역으로 가는 길에 너무나도 반가운 마음에 한컷찍었어요~!**

통인시장

경복궁역에 도착해서 엽전도시락으로 유명한 통인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화폐인 엽전을 외국인들에게 소개해주고, 음식과 화폐를 직접 교환하여 한국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였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는 귀여운 외국인 친구들

친구들은 핫도그, 씨앗 호떡, 꿀 호떡, 아몬드 강정, 기름 떡볶이 등을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음식소개도 해주고, 서로 함께 음식도 나눠 먹고 하면서, 처음 만나 어색했던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풀어갈 수 있었답니다!

저는 참고로 씨앗 호떡이 정말 맛있었답니다. 친구 Leon은 꿀 호떡이 제일 맛있었대요!

외국인 친구들에게 열심히 설명해주는 우리 최고의 관악2팀 팀원들 ><

외국인 친구들에게 엽전이 매우 신기했나 봐요~ 많은 외국인 친구들이 엽전을 소중하게 간직해서 자신의 국가로 돌아갈 때 가지고 가겠다고 했답니다. 통인시장에서 든든히 배를 채우고~~다음 우리의 행선지는 걸어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돈의문 체험박물관!

돈의문 체험박물관

HI SAYUL~ HI DONUIMUN

돈의문 체험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었어요!

저희 관악 2팀은 1차 투어 여행 전, 함께 여행하기로 한 외국인 친구들에게 어떤 활동을 체험해 보고 싶은 지 물어봐서 돈의문 측에 미리 예약을 했답니다! 저희가 함께 한 체험은 전통 한국화장 체험, 왕의 차 체험, 한지공예체험, 서예 체험입니다!

다소곳이 화장받고 있는 친구들

화장은 꼭 여자만 해야 한다는 법 있나요??! 한국의 전통 화장 문화를 체험해보고 싶었다는 우리 귀여운 싱가폴 친구 ㅎㅎ 너무 잘 어울렸어~~ You are so handsome!

선물로 받은 왕의 차의 재료, 감초와 검은콩

이 친구들과는 한국의 전통 해독차를 함께 만들고, 마셔보고, 그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한국 전통 해독차라 해서 맛이 쓸 것 같았는데, 감초로 달달한 맛을 더해서 그런지 정말 맛있는 차를 맛볼 수 있었어요! 외국인 친구들도 두 번 세번 리필해서 차를 마실정도였답니다. 맛있다고 너무 좋아해줘서 고마워~~~~

선생님 말씀을 경청하는 우리 외국인 친구들 ㅎㅅㅎ

한국인 체험 선생님께서 차의 효능과, 차의 역사를 설명해주시면 우리 세이울 단원이 외국인 친구들에게 통역을 해 주었답니다.

다소 지루할 수 있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정말 좋았다고, 최고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재밌었다고 말해준 우리 외국인 친구들..ㅠㅠㅠㅠ

we, SAYUL loves you guys all

하트 heart~

저희는 열심히 체험하느라 잊고 있었던 배꼽시계를 위해 시원한 가을 바람이 불고 분위기 좋은 야경을 볼 수 있는 한강으로 향했습니다.

한강

외국인 친구들과 한국인 단원들이 섞여서 함께 맛있는 피자, 치킨 등 배달 음식을 먹으며 이야기를 했어요~

그리고 우리 팀이 준비한 술게임도 했답니다!

이미지 팡팡~ 영어버정 손병호 게임, 베스킨라빈스 31, 침묵의 007, 레몬 게임 등~ 너무 즐거워해준 친구들 덕분에 우리 관악 2팀도 정말 즐거웠답니다~!

행복한 웃음 가득~.~

절대 잊을 수 없는 어느 가을 바람 불어오는 토요일이었습니다.

이날을 위해서 목요일마다 진행되는 회의에 빠짐없이 참여한 우리 팀원들..

오티 홍보부터 시작해서, 오티, 계속되는 회의, 1차 투어까지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남은 3번의 여행도 너무너무 기대가 돼요>ㅡ< 세이울 덕분에 잊을 수 없는 한학기가 될 것 같습니다! 사랑해요 관악 2팀~~ 고생했어~~~ I hope to see you again guys

5 views

© 2020 by SAYUL, Student Ambassador, Young United L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