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sa

1차 팀별 여행 전 | 관악1팀 맵시

안녕하세요:)

세이울 글로벌 공공외교대사 12기 관악 1팀 맵시입니다!!

#세이울 글로벌 공공외교대사

세이울은 두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첫번째, 한글로 세종대왕의 ‘세’, 이순신장군의 ‘이’, 광화문을 뜻하는 울타리의 ‘울’을 따서 두 위인의 유지를 본받아 한류의 상업적 활용에서 벗어나 세상을 이롭게 하는 울타리가 되겠다는 뜻이 있습니다.

두번째, ‘SAY’ about beautif’UL’ Korea Properly에서 앞글자를 따왔으며, ‘대한민국을 올바르게 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세이울의 이름에 걸맞게 한국의 아름다운 점들을 외국인 친구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활동들을 진행합니다🙂

#맵시

세이울에는 총 6개의 팀이 있는데요, 저희 팀은 서울남부~경기지역 팀원들로 구성된 관악1팀입니다! 팀명은 ‘맵시’로 지었는데 저희 팀명도 두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글로 ‘아름답고 보기 좋은 모양새’라는 의미와 영어로 ‘MapSee’, 즉 한국의 구석구석까지 알려주겠다는 의미를 둘 다 내포하고 있답니다~ 저희 팀의 여행 트렌드는 모든 게 서투른 첫번째 데이트가 아닌, 한국의 재미와 멋을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뜻에서 ‘두번째 데이트’로 선정하였습니다!

#회의

성공적인 첫 번째 여행을 위해 총 2번의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첫번째 회의에서는 각자 미리 조사해 온 수원 화성 근처의 체험이나 놀 거리 및 예쁜 카페와 음식점들을 발표하면서 장소를 추리는 작업을 했고, 두번째 회의를 통해 전날 다녀왔던 답사를 바탕으로 이상적인 여행일정을 완성했습니다!

#답사

9월 8일에는 미리 여행지를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연무대 국궁 체험도 해보고

성곽을 따라 걸어도 보고 화성의 야경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홍보

여행에 함께 참여할 외국인 친구들에게 저희 활동을 알리기 위해

9월 6일, 9일,10일 총 3일에 걸쳐서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3일 내내 비가 오고 날씨가 안 좋았던 것이 아쉬웠어요…

처음에는 외국인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쑥스럽고 민망했지만 한두 번 하다 보니 어느새 약장수가 되어버린 팀원들 ㅎㅎㅎㅎ

#OT

9월 16일에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외국어대학에서 OT를 진행했습니다.

세이울 소개와 첫번째, 두번째 여행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어요! 30분 전만 해도 아무도 오지 않아서 어떡하지 하고 있었는데 시작할 때쯤 은 강의실을 꽉 채워서 엄청 감동이었습니다 ㅠ_ㅠ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성공적인 1차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악1팀 화이팅 ♥

21 views

© 2020 by SAYUL, Social Value Ambassador, with Young United Lead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