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sa

지부여행 전 | **신촌지부**

안녕하세요!

지부여행 포스팅으로 돌아온 신촌2팀 아띠입니다~! ^8^

글로벌 공공외교단 세이울 12기는 관악/신촌/안암 지부별로 2팀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11월 10일 여행은 지부별로 계획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우리 아띠는 신촌1팀 탈라리 친구들과 함께하였답니다!

10월 28일 아띠와 탈라리가 처음 만나는 날이었습니다! 1차 포럼 후 마주했던 자리였어요^-^

이 날은 신촌1팀과 2팀이 각각 여행지를 선정해왔고, 투표를 통해 어떤 활동을 할지 정하였습니다.

아띠는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를 생각해왔고, 탈라리 친구들은 파티룸에서 여러 게임과 체험활동 등을 통해 친구들이 더욱 가깝게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자고 제안하였습니다~!

긴 고민과! 논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 곳은 ..! 파티룸이었습니다ㅎㅎ

공공외교단인 만큼 한국의 공공외교적 의미를 담아내는 것이 더욱 중요했는데요, 그래서 친구들은 어떤 방식으로 공공외교적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답니다.

또한 파티룸에서 게임을 하면서 먹을 음식도 세심하게 준비하였는데요, 저녁식사와 함께 간단한 다과와 음료를 준비하는데에 있어 최대한 한국의 전통음식과, 한국을 대표하는 과자와 분식 등을 구입하자는 계획도 세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촌의 ‘공존’이라는 파티룸에서의 예약도 완료!

그 다음주 11월 4일 두 번째 회의도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1차 회의에서 얘기했던 내용들을 더욱 구체화하고, 명확히 하였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파티룸에서의 파티 계획!

ice breaking time 후, 노래제목 맞추기 게임, 몸으로 말해요 게임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인물 등을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의 전통적인 놀이 딱지!를 만들고 우승자까지 가려 상품으로 한국 전통주를 전달하는 활동을 준비하였습니다.

그 후, 나머지 시간은 자유롭게 다과와 한국 음식 등을 즐기며 가깝게 대화하는 것으로 채우기로 했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14명의 외국인 친구들밖에 모집하지 못하였습니다ㅠ

다른 곳에서 단체 여행이 있어서 불참하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참여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보다 더 많은 대화와 함께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11월 10일 저녁 6시, 아띠와 탈라리는 준비를 위해 공존 파티룸에 미리 모였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시설이 좋았습니다.!

갑작스러운 비.. 많은 비..에도 불구하고 실내가 넓고 쾌적해서 정말정말 만족했답니다.

도착 후 음식 담당 친구들은 비를 뚫고 호떡, 호두과자, 김밥, 과자 음료 등등 음식들을 가져와 주었고, 노래를 듣고 제목을 맞추는 게임을 담당한 친구들 그리고 엠씨 분들도 각자의 자리와 역할에서 열심히 준비해주었습니다!^^

신촌1팀과 2팀의 지부여행 파티룸에서의 파티가 궁금하시다면 활동 후 세이울 포스팅을 봐주시면 됩니다~! ♡

아띠와 탈라리 너무 고생해주었고, 무엇보다 외국인친구들에게 딱지, 호두과자, 1등 상품이었던 복분자주 등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한국의 문화를 알려주어 뿌듯했습니다!

이상 신촌2팀 아띠와 1팀 탈라리의 지부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0 views

© 2020 by SAYUL, Social Value Ambassador, with Young United Leaders